본문 바로가기

일기

백수라이프 1일차 (2020.03.12)

반응형

나란 사람은,

꿈 많고, 생각 많고, 욕심 많은, 그러나 나 자신보다는 주변을 더 신경 쓰는 사람.

현재 나이는 28살 공고를 나와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방황하는 백수.

이 나이에 모아둔 돈도 없고, 구체적인 계획도 아직 없다. 

답이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흥미진진하다. 

세상엔 재미있는것들이 너무 많아서 이런 내가 어떻게 변할지 기대되기 때문이다.

아무것도 없는 나지만, 딱 하나 가진 게 있다. 쉽게 좌절하지 않는 긍정적인 마인드다.

평소에 호기심이 많아 이것 저것 경험을 많이 해봤다. 아르바이트도 20가지는 해본 것 같다.

학교 다닐 때는 컴퓨터를 전공했지만, 공부를 잘하지는 못했다. 물론 전공을 살리지 못하고 졸업을 했다.

그렇게 졸업 후에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고 그냥 저냥 취업준비를 하다가

좋은 기회가 생겨 전공을 살려 취업하게 되었다. 

' 열정과 포부를 가지고 일하겠습니다. '

하지만 3개월 만에 그만두고 백수가 되었다. 내 인생의 첫 취업, 그리고 첫 퇴사.

비록 3개월이였지만, 아르바이트와는 느낌이 전혀 달랐다. 더 책임이 막중한 느낌이었고, 퇴사 또한 더 용기가 필요했다.

퇴사한 이유는, 정말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얻는 취업이 아닌 그냥 쉽게, 운좋게 기회가 생겨 얻은 취업이었고,

부모님의 눈치로 할 수 없이 일하게 된 느낌도 있었다. 그러다 보니 문뜩 나 자신이 너무 불행해 보였다.

뭘 위해서 이렇게 눈치 보면서 지내야 하는지, 현실에 부딪혀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돈을 벌어야 하는지

그렇지만 돈에 끌려다니는 인생은 살고 싶지 않았다.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.

그것들을 이룰 수 있는 시간은 지금 백수가 된 이 시간밖에 없다고 생각한다.

그렇게 꿈 많은 백수가 된 나의 하루하루를 기록하고 싶어 졌다. 

구체적으로 그려 나아가는 나의 모습을

 

그런의미에서 내가 2020년에 하고싶은 것들을 나열해본다.

  • 블로그로 수익 만들기
  • 유튜브 편집자로 수익 만들기
  • APP개발 하기
  • 웹언어 공부해서 블로그 꾸미고 나만의 홈페이지 만들기
  • 블로그에 1일 1포스팅 하기
  • 다이어트 하기
  • 디지털노마드의 길 걷기
  •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
  • 실질적인 영어공부 하기
  • 재태크 공부로 투자해서 수익 만들기
  • 음악 만들기
  • 디자인 공부하기
  •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

어디까지나 구체적이지 않고 하고싶은 것들이다. 구체적으로 하나씩 그려나아갈 것이다.

 

반응형

'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백수라이프 3일차 (2020.03.14)  (0) 2020.03.14
백수라이프 2일차 (2020.03.13)  (0) 2020.03.13